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공포 요약

바른 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 제101차 오픈 포럼 “보이지 않는 미세먼저 공포” 동영상입니다.
1시간 40여분에 달하는 동영상이지만 실생활과 밀접하게 알아 둘 내용이라고 생각되어 동영상을 보고 정리해보았습니다.

  • 간단 요약
    1. 작은 먼지를 추적해 본 결과 폐와 뇌, 방광에 존재한다. 즉, 세포벽을 통과한다고 설명 가능.
    WHO IARC에서 실외 대기 오염을 발암등급 1로 지정.2. 현재 한국의 미세먼지 측정은 오차로 인해 부정확하다. 현재 도로변(그런데 도로쪽의 건물 안)과 생활공간 이렇게 2곳에서 측정. 실제 우리 체감보다 훨씬 낮게 측정된다. 60% 정도의 정확도로 보면 맞다.

    3. 먼지가 만병의 근원 중 하나이다.

 

  • 그러면 각 개인이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
    1. 도로 인접 생활 및 운전을 가능한 피할 것.
    현실적인 실천 방안을 개인적으로 생각해 볼 때 거주지를 도로에서 떨어진 곳에 정할 것, 차량이 적은 국도에서 운전 중에 차량 환기를 시켜줄 것, 도로로 부터 떨어져서 걷을 것 등

    2. 조리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매우 심하다. 생선구이, 삼겹살 구이, 계란 후라이등 조리시 발생.
    레인지 후드를 반드시 관리(2년마다 점검)&사용하고, 조리시 반드시 창문을 연다.

    3. 청소기 사용시 미세먼지 발생.
    즉, 청소기 미세먼지 방출량 등급을 의무적으로 표시하도록 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고 구입. 또한 청소기를 돌리며 환기를 시킬 것. 물걸레질을해서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것.

 

  • 황사 인증 마스크를 구비해 놓을 것, 공기청정기의 효과와 유지비용을 알아보고 적용할 것.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