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어플/입문기 – 데일리 요가 (Daily Yoga)

요가를 시작한지 3달이 지났습니다.
최근들어 개인적인 사정과 어깨 부상으로 며칠동안 빠지긴 했지만,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는 동작들을 찾아 다시 요가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속적으로 요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은 애플리케이션 ‘데일리 요가 (Daily Yoga)’와 저의 입문과정을 간략하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그저 어설프게 따라하는 수준이지만 이 글을 통해 요가를 처음 배우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데일리요가 다운로드 링크 : 안드로이드,  iOS

일단 제가 요가를 하는 환경을 소개하도록하겠습니다.
요가 강의 애플리케이션(Daily Yoga) + 안드로이드 태블릿(Nook Hd+) + 오픈마켓용 요가매트  + 매일 지속적으로 짬 낼 수 있는 20~30분의 시간

요가 강의 : 데일리 요가는 인앱 결제(구독) 방식으로 유료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강의 영상만으로도 충분히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직접 테스트한 후 결제 여부를 정하시면 됩니다. 만약 구매를 원하신다면 무료 버젼을 사용하시다가 세일 기간에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한달간 체험해보고 추수감사절 세일 기간을 이용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신년등 기념일에 세일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약 50% 세일된 가격으로 1년 구독료는 약 20,000원입니다. 이는 요가강의를 직접 수강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물론 강사에게 직접 배우며 피드백을 받는 것보다는 부족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도보로 방문가능한 거리 내에 요가를 가르치는 곳은 오직 다이어트 핫요가 프로그램만 진행 중이었습니다. 주 고객층은 여성으로 남성이 배우기에는 불편한 점이 많아 보였습니다. 상관없다는 분들도 있지만 제가 아니라 다른 회원들이 불편해할수도 있다는 얘기를 듣고나니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남성을 위한 요가 프로그램을 주변에서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저는 좀 더 전문적인 교육을 필요로 하는 수준이 될 때까지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워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도구 : 스마트폰보다는 좀 더 큰 화면의 태블릿이 있으면 좋고, 케이블이나 기타 방식을 통해 Tv에 연결해 볼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아무래도 엎드리거나 눕는 동작이 존재하기 때문에 작은 스마트폰을 거치시키고 동작을 보면서 따라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싸구려 15,000원짜리 오픈마켓용 요가매트를 이용하는데 사실 이마저도 없이 거실의 두꺼운 겨울용 매트를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요가 매트는 요가를 배우는데 관심을 보이신 어머니께서 사용한다고 구매하셨습니다…
확실히 저렴하더라도 요가매트를 구매해 사용하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 요가매트는 중심을 잡거나 자세 유지를 위해서 우리 생각보다는 오히려 얇은 것을 사용합니다. 요가 매트도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가격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니 오픈마켓용 저렴이로 입문하세요!

시간 :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시간을 내서 직접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저는 평소에 아침과 저녁. 이렇게 두번 요가를 합니다. 하지만 보통의 직장인이 아침에 20분의 시간, 아니 20분의 맘의 여유를 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저는 하루의 피곤을 해소하면서 저녁 시간에 하시길 권해봅니다.
요가를 직접하기전에 저는 요가를 단순히 어려운 스트레칭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직접해보니 근력도 꽤 요구되고 요가를 하고 난 후에 온 몸에 오르는 열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과는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근력 운동을 하고나서 느껴지는 열감이 못을 망치로 마구 내려쳐 팽팽하게 응축된 열감이라고 표현한다면, 요가는 먼지가 쌓인 꼬불꼬불한 벨브를 따뜻한 물로 싹 씻어냈을 때의 열감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온 몸 구석구석을 쫙쫙 펼쳐주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하루내내 갖은 긴장과 노동으로 지친 몸을 이완시키고 하루를 마무리하는 건 누구에게나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데일리 요가(Daily Yoga)의 특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버젼으로 진행합니다.

  1. 훌륭한 요가음악과 호흡을 강조한 요가 음성 강의를 제공합니다.

처음에는 ‘요가 음악이 뭐 그리 중요해?’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오히려 요가음악을 따로 구해서 쉬면서도 듣고는 합니다. 가끔 밤이 늦어 소리를 켜지않고 요가를 해보면 음악을 켰을 때에 비해 집중력도 많이 분산되고 밋밋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데일리 요가에서 맘에 드는 점이 각 동작의 부분마다 언제 숨을 들이마쉬고 내쉬는지 설명을 해주는 것인데, 요가음악과 설명을 동시에 들으면 호흡에 집중하면서 리드미컬하게 동작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복식호흡 연습도 많이하고 실제 운동효과도 올바른 호흡에 따라 훨씬 크게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다양한 강좌와 프로그램 및 꾸준한 업데이트

현재 한국어 버젼에는 4개의 프로그램과 23개의 강좌가 있습니다.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면 더욱 많은 요가 강의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1주에서 5주까지의 요가 운동 계획을 잡아주고, 강좌는 운동 부위 및 목적에 따라 나뉩니다. 각각의 강좌는 다시 수행 시간에 따라 골라서 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1년동안 꾸준히 한다고해도 모든 강좌를 숙달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는 크게 바라지도 않았는데 구매 후 1달 사이에 3개의 강좌가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주기가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믿을만하게 운영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별 자세별로 따로 골라서 볼 수도 있습니다.

어떤가요?
이번주는 치킨과 맥주말고 요가로 몸과 마음을 달래보시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