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므론 블루투스 혈압계 Omron BP786N

omron_bp786n

몇달 전에 가족들과 보건소에서 대사증후군 검사를 받은 후에 함께 쓸 혈압계를 하나 구매했다.

아마존에서 가장 잘 팔리는 녀석으로 구매했는데 블루투스 기능이 있다는 사실만 알고 있다가 오늘 좀 살펴봤다.

구성품은 혈압계 본체와 팔에 끼우는 밴드 그리고 전원 코드다.
직구 제품이라 전원 어뎁터가 110v라서 건전지를 넣어 사용하고 있다.

메뉴얼도 함께 왔다고 하는데 버렸는지 보이지 않아서 인터넷으로 다운 받아서 읽어보았다.

그리고 알게 된 사실이 오늘 이 포스팅을 하고 있는 이유다.
이 혈압계를 블루투스 기능 때문에 구매하고자 한다면 조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다른 분의 포스팅을 보니 아이폰에서는 어플이 잘 작동하는 것 같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 대다수가 사용중인 안드로이드에서는 살짝 문제가 있다.

omron wellness

공식 어플인 Omron Wellness가 그냥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어플로 잡혀 검색이 되지 않는다. 직접 링크를 타고 들어가도 다운로드 받을 수 없기는 마찬가지라 apk 파일을 찾거나 계정을 우회해야 이용할 수 있다.
뭐, 꼭 필요하다면 어떻게든 다운 받아보겠지만 어플의 평점도 낮다. 5점 만점에 2점이라니 다운받고 싶은 맘이 사라진다.

그래서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어플들을 알아봤는데 찾아본 바로는 해당 기종을 제대로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어플이 없다. (나중에 생기거나 제가 못찾은 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불행 중 다행인지 기기 자체에 200개의 혈압 기록(2인 x 100개)이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대략적인 모니터링은 가능하다.

우리 가족의 경우 혈압이 정상 수치에서 벗어나는지 통상적으로 관찰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굳이 데이터화해서 굳이 저장할 필요가 없어서 날짜만 지정해주고 최근 200개의 데이터에 만족하기로 했다.

“오므론 블루투스 혈압계 Omron BP786N”의 3개의 생각

  1. 미국 google play store로 우회해서 Omron Wellness APP를 설치를 해서 기록 data를 혈압계에서 phone으로 transfer해서.. doctor와 고혈압약관련 진료시 활용하고 있읍니다.

    최근에는 한글 지원되는 new version이 있기는 한데.. 안타깝게도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만 되고, 직구품은 미국APP인 만 설치가 되더군요.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