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신버전이 거지같아도 조금씩 나아지리라 믿고 그냥 열심히 업데이트 받아가며 사용했는데 어제부로 PC버전이 켜지지 않았다.
며칠 기다려도 보고 공식홈페이지에서 권장하는대로 제어판에서 삭제 후 잔여 폴더를 날리고 재부팅 -> 관리자 권한으로 재설치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래서 웹버전으로 잠시 사용하다가 우연히 에버노트 구버전을 깔 수 있는 페이지를 발견하여 재설치 했다. Evernote Legacy(에버노트 레거시)라는 새 이름을 지어줬더라.
참고로 요 며칠 컴퓨터가 반복적으로 다운되는 현상이 기존 에버노트를 삭제한 후에 사라졌다. 그 사이 컴퓨터 램 뺐다 끼기, 먼지 청소, Sata케이블 교체 등을 한지라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시점상으로는 신버전의 에버노트가 삭제된 직후부터 증상이 사라졌기에 강하게 의심하고 있다.
이제 레거시 다운로드 링크 사라졌음.
정말 구리디 구린 신버전만 사용하게 만들어놨네요
기존 레거시에서 계속해서 업댓하라고 알림 뜨는거 알림 없애버리니 사용은 되는데
문제는 윈도우 새로 설치하고나니….
레거시 인스톨 파일이 없어서 사용이 안된다는거
원래의 에버노트는 빠릿빠릿하고 좋았는데
스마트폰앱 느려터진거 손안보고 계속 방치하는거보니 새로운 개발팀 실력 거지같다 생각했는데
그 개발팀이 PC버전로 새로 만든듯.
나처럼 노트 열라 많이 기록한 사람이 쓰기에 너무 불편하다
속도도 느려터져서 뇌정지오는 기분 느껴지고
검색기능 필터 지마음대로 집어넣어서 번거로운적이 한두번이 아님
노트 색상으로 구분했는데 색지정 없앤거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음
10년넘게 유료회원으로 없으면 안될 노트인데
이제 다른앱에 적응해볼까 하는 생각을 들게 만들고 있음
특히 안드로이드앱 진짜 검색하려고 앱 작동시키는 순간부터 느려터져서
앱 열때마다 짜증남
정말이네요.
찾아보니 https://discussion.evernote.com/forums/topic/145540-evernote-legacy/ 포럼에서 댓글을 읽다보시면 Nux라는 사용자가 웹 아카이브 주소로 백업된 레거시 설치파일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포럼의 게시글(https://discussion.evernote.com/forums/topic/146470-i-want-to-write-in-evernote-legacy06%EC%9B%94-%EC%9D%B4%ED%9B%84-legacy%EC%9D%98-%EB%8F%99%EA%B8%B0%ED%99%94-%EC%8B%A4%ED%8C%A8/)을 읽어보면 동기화에 어려움이 있다고 하기도 하고, 동기화를 시킨다고 해도 앞으로의 지원 유무가 불투명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다른 노트 앱들을 쓰면서 에버노트를 이제 주력으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필요로 하고 있는데 아쉬운 점이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