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설치

차량에 하이패스를 설치했다.

사실 매립 설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단순 구입기라고 해야 될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한참 전부터 계속 해서 ‘아, 하이패스 달아야지.’ 하고 벼르고 있던 것을 드!디!어! 달아서 소소한 뿌듯함이 있다.

하이패스에 대한 열망은 운전 경험이 별로 없을 때 고속도로 톨 게이트를 통과하다 티켓에 팔이 닿지 않는 우스꽝스런 경험에서 촉발됐다. 물론 지금이야 수월하지만 그래도 나의 기억 폭력이 일어날 가능성을 원천 봉쇄하고 싶을 뿐이다…

나의 경우에 하이패스 카드는 하이플러스 카드로 하고, 하이패스 단말기는 RF방식의 행복단말기 G PASS AP500을 구매했다.

hiplus

자동충전 방식인 하이플러스 카드의 경우 편의점에서 5,000원에 구매 가능하고 하이패스 카드에 계좌를 등록, 하이패스 이용시 5,000원이 다시 캐시백된다고하니 무료라고 보면 된다.
편의점에서 간편히 구매하고 웹 페이지를 통해 쉽게 등록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다. 하지만 모든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것은 아니니 위 링크에서 판매 편의점을 검색한 뒤에 가도록 하자. 가끔은 물건이 없을 때도 있어서 나도 예전에 두어번 허탕쳤다.

hiplus

하이패스 단말기는 IR방식과 RF방식이 있는데 간단히 설명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IR방식은 전면 유리에 부착 및 건전지(무선)이고, RF방식은 차량 어디에나 두는 대신 유선방식이다.
블랙박스도 앞쪽에 설치해야 하는데 하이패스까지 굳이 앞에 둬야 할까 싶어서 RF방식으로 구매했다. 실제로 RF방식의 하이패스를 매립하는 것이 더 선호되고, 비용을 더 지출할 용의가 있다면 룸미러 하이패스도 고려해볼만 하다.

gpass ap500

오랫동안 미뤄온 것치고는 쉽게 하이패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이제 다음은 블랙박스다!  (-.ㅡ ^)!
블랙박스 설치할 때 기사님이 하는 걸 잘 보았다가 앞으로 하이패스 셀프 매립에 도전해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