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에 다친 어깨가 오래토록 낫지 않아 부득이하게 이번달 중순부터 수영을 그만두고 쉬고 있습니다. 사실 진작에 쉬었어야 하는 것을 오기를 부리다가 병을 키운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나름 접영까지 배우고 나니 좀 쉬어도 되겠다는 맘이 생기네요.
오늘은 그동안 제가 수영을 배우면서 도움을 받았던 곳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스윔 드릴 마스터(Swim Drill Master) : 각 영법에 대한 드릴 동영상을 제공한다.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 중인데 사이트에는 없는 동영상도 몇개 있으니 추가적으로 방문해봐도 좋다.
-
울산 교육청의 수영 동영상 자료 : 해당 링크의 유튜브 재생목록 아래쪽을 살펴보면 (교육부-울산교육청)이라고 적힌 각 영법의 수영 강습 동영상이 있다.
-
네이버 수영 카페 “수미사” : 모르는 것은 검색해보고,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질문을 해보자.
-
LEE SUMMER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 스컬링(Sulling)1에 대해서 궁금해 방문했다가 구독하고 있다. 일주일에 한번씩 업로드 된다.
-
해탈님의 네이버 블로그 : Swimming! 카테고리의 글들이 좋다.
그외에도 해외의 유튜버들이 많은데 제 영어가 짧아 구독은 하지 않고 그때그때 조금씩 찾아보고 있습니다.
- 몸이 물에 뜨게 하거나, 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도록 사용하는 손동작 ↩